워크인투

가장 큰 난관에 봉착, 위탁 제품 품절을 어떻게 처리할까? 본문

유씨ON정기

가장 큰 난관에 봉착, 위탁 제품 품절을 어떻게 처리할까?

Younes 2021. 6. 15. 02:25
728x90

품절. 너무 무서운 말이다. 

그리고 나한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줄 알았다.

 

오늘은 큰 난관이 두 번, 아니 세 번 있었다.

 

보통 자기 전에 주문을 처리하고 자는데, 어제는 주말동안 받은 주문을 처리하려고 하니 주문을 이미 받아둔 상품이 판매중지가 되어 있었다.

걱정 걱정을 하다가 문의글을 남기니 도매처 왈 '품절이 되어 다음주에 입고 예정이고, 다른 색상 제품은 출고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멘붕에 멘붕을 겪다가, 일단 급하게 다른 도매처를 찾아 10개 미만 남은 재고를 일단 금요일 저녁에 주문해드린 분들께는 보내드리고 

주말에 주문을 해주신 고객님들께는 전화를 드려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환불이나 입고 후까지 기다려주실 수 있는지를 여쭤보니,

다행히도 주말간 주문해주신 분들은 기다려주시기로 답변을 주셨다.

 

이렇게 모든 문제가 간단하게 해결된 듯 하여 '쉽구만'생각하고 있던 찰나, 다른 도매처에서 발주한 주문에 문제가 생겼다.

'한 분이 사시는 지역이 택배 파업 지역이라 발송이 불가능하다.'

 

머리가 부셔질 거 같다.... ㅠㅠ

"장난이지?

안좋은 일이 이렇게 겹쳐서 온다고....?"

 

아픈 머리를 싸매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원래 이용하는 도매처에서 다른 색상의 제품은 출고가 가능하다고 했던 이야기와

이곳은 다른 택배사를 이용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고객님께 전화를 걸어 사정을 설명 드리고 다른 색상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은 어떨지 권유를 드렸다.

 

다행히도 결과는 성공.

 

'나쁜 일만 있으란 법은 없네, 다행이야.' 생각을 하며 저녁이 지나 변경한 주문을 넣으려고 도매몰을 들어갔더니...

 

????
도매몰에서 제품이 통으로 사라져 있었다.

"분명 다른 색상은 출고 가능하댔는데...? 반나절 사이에 사라졌다고??? 품절인가? 뭐지 대체?"

 

첫 번째와 두 번째 멘붕은 아무것도 아니었고 골을 싸매고 여기 저기 알아보니 같은 일을 겪는, 겪었던 사람이 꽤 있는 모양이다.

그나마 다행히도 제 3의 곳을 찾긴 했는데, 이곳도 발송 불가인 그 택배사면 어떻게 해야할까...

 

머리가 아프다. 아이고 두야.

 

※ 나만의 물건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한 가지 더 늘은 것 같다. 하지만 일단 이것부터 처리를 하고... 일단은 자야겠다.

728x90